중앙선복선전철노선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로본드 조회 1회 작성일 2020-10-27 12:17:37 댓글 0

본문

중앙선(원주제천복선전철) 경부선에 도전할 노선의 구간이자 긴 터널노선: 2018년말 개통예정-한국교통평론 27편

중앙선이라고 하면 서울 시내에서 양평정도로 가는 노선으로 아마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은 신경주역까지 이어지는 어마어마한 프로젝트입니다. 사실상 경부선을 잇는 두번째 서울과 경상도를 있는 긴노선인데요. 250km/h로 달릴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한 노선입니다. 단양군의 시멘트를 전국각지에 퍼나를 화물적인 용도로도 다채롭게 쓰일 노선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청량리역(1호선,경춘선)-회기역(1호선,경춘선)-중랑역(경춘선)-상봉역(경춘선)-망우역(경춘선)-양원역--구리역-도농역-양정역-덕소역-도심역-팔당역-운길산역-양수역-신원역-국수역-아신역-양평역-원덕역-용문역-지평역-석불역-구둔역-매곡역-양동역-판대역-서원주역(경강선,여주원주선,원강선)-남원주역-봉양역-제천역(충북선)
플럼 : 어...
서종원 : 수도권전철은 원주까지 가는것도 엄청난 적자라 개통하면 안됨. 반박하는 사람들은 1호선도 천안 넘어서 신창까지 간다고 하는데, 그건 완전히 다른 얘기임. 거리는 더 멀지라도 1호선이 경부선 라인 따라가는동안 수원, 화성, 오산, 송탄, 평택, 천안, 아산 등 인구 많은 도시들 많이 지나가고 거쳐가는 대학들도 많아 수요가 엄청남. 또한 위에 언급한 도시들간의 이동승객도 굉장히 많음. 하지만 중앙선은 솔직히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하면 지평까지 연장한것도 거의 한계점까지 한거임. 용문역은 꽤 큰 동네인 용문면이랑 용문산관광지 수요가 있어서 꽤 오래전부터 전철이 운행했던거고, 지평은 양평에서는 인구가 어느정도 되는 동네고 용문이랑 가까우니 연장을 아예 안하기는 아깝기도 해서 최근에 개통한거지. 근데 지평에서 원주까지는 거리가 꽤 되는데다가, 그 라인은 양동면 빼고는 사람 거의 안사는 시골중의 시골임. 그리고 원주에서 서울까지 오는데 완행 전철 타는사람 얼마나 될까? 나같으면 암걸려서 안탈듯. 차라리 고속버스나 무궁화호 타고말지. 그냥 지평에서 딱 끝내야 한다
마유리 : 중앙선 용문-원주 수도권전철 계획 자체가 없는데 이양반 참..뇌피셜 찌라시 오지네
위규태 : 2011년에 착공했는데 아직도 개통안됨 2018년 개통예정이었는데 2020년말 개통예정 왜 이렇게 늦어지는지 거의 10년 공사네
オモクチョン_오목천 : 지평이 끝이아니었. .
우파여러분 라도여행가지말고라도상품불매 : 이명박 정부가 뭐든지 잘하긴 잘하였군
Windows 95 : 원주에 사는 사람으로써 알려드릴게 있습니다

현 영상에서는 원주~제천을 2018년 말에 개통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아직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2019년 6월말 계통한다고 말했지만 그것도 잠시....... 결국 2020년말에 여주~원주(경강선)을 남원주역까지 연장 할 것이며, 마지막으로 무조건 개통시킨다고 합니다 [철도시설공단]
이유공감하는 : 지하철은 제천역이 종착역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조차장역이 제천에 있기때문에 코레일에서 선심쓴다고하면 단양역이 끝이구요 여기서 제천이 좀 큰거를 물고있죠 제천과 단양이 합쳐지면 단양역까지 가는거고 코레일의 가장큰 입장은 제천이 제일 중점입니다.
만약 통일되면 제천이 철도 물류중심지 top5안에들져 태백선 충북선 중앙선의 교차지점이에요 제천은 화물 물류도 많이담당하고있어서 클겁니다.
서울 용산 구로가 많이 편해질거구요
park강 : 2018년 개통을 바랬으나 내년하반기로 밀렸습니다
래영조 : 아신역~양평역사이 오빈역 추가해주시구요 구둔역은 일신역 수정 부탁드립니다 양평주민이라 거슬리네요ㅎㅎ

2020. 6. 3 [원주MBC] 여주-원주 복선화 검토 '내년 착공도 가능'

[MBC 뉴스데스크 원주]

■ 개통을 앞둔 중앙선 복선전철에 이어
여주-원주 철도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현재 단선으로 하려던 것을
복선으로 변경하는 안이 검토되고 있는데요.

지역 정치권이 적극 나선다면
내년 착공까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김민호 : 2233년에야 개통할 듯 하다
S H K : 중앙선 복복선화나 먼저해라
리틀포크맨 : 돈 없을 텐데 ...
서윤신 : 2035년 개통 각이네
윤재경 : 강천역과 문막역 짓나요???
il nam : 기업도시, 불붙겠네요
한진대 : 청량리역 상봉역 철로부족현상이 심각하고 대책도 만만하지않다는데 중앙선노선 경강선노선 열차를 시 종착역을 원주방향이나 서울강남방향으로 분산시키면 해결될터인데 관계당국은 않되는 방향보다 가능하고 쉬운방법을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경강선과 중앙선 일부차량을 원주경유하여 수서방향이나 서울남부지역으로 운행한다면 동해선과 중앙선 미래 강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도 경제적 시간적 상당한 효과가있을것이다.
공휴일-도시교통 : 과연 언제 완공될까..
내년안바라고 내후년에라도 착공해줬음 좋겠네요
dungi gun : 원주 볼게 머가 있나 원주역 자체가 무의미하다 서원주로 서울접근성과 구도심을 없애고 신도시중심 계발을 해야지 계속 분산투자하면 그냥 헬지방이다
cromsst : 2027년에나 완공 되것네. 이천,여주도 2010년 완공한다고 했지만 질질 끌다 실제 17년쯤 완공 됨.

서울까지 1시간...기대 '반' 우려 '반'

* 서울까지 1시간...기대 '반' 우려 '반' *

#CJB #청주방송 #제천역 #원주제천간 #복선전철 #청량리역
지브르스 : 코로나시대이후에는 서울처럼 사람들 바글바글하는곳은 피하는추세자 지금 제천역 강제동토지 문의가 많아졌다 서울까지53분이면 통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것보다 쾌적하고 안전하다
김일우 : 빠르면 좋긴한데 인구 쏠림현상은 어찌할것인가?
DOORY Got : 1:14
HAN BADA : 이러니 수도권에 모두 돈 사람이 다솔리지/// 서울을 위해 모든 국민이 희생하는 국가...이제 정신차려야한다
시발련들아개독 : 적자나 안면하면 다행 아닌가...?

... 

#중앙선복선전철노선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m1bm2x0jp.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