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여성건강검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슈페이얼 조회 3회 작성일 2020-10-27 12:53:15 댓글 0

본문

20대 미혼 여성이 결혼 전 꼭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5가지

20대 미혼 여성이 결혼 전 꼭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5가지
20대 미혼 여성이 결혼 전 꼭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5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20대 청년들은 의외로 많지 않다. 많은 청년들이 돈이 없거나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건강검진을 소홀히 하고 있다. 특히 '여성건강'은 더욱 도외시되고 있다. 하지만 결혼과 임신, 출산을 염두에 두고 있는 여성들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물론 결혼 및 임신과 출산을 거부하는 '비혼' 여성들도 마찬가지다.아래에는 20대 여성들이 반드시 받아봐야 ...

난소나이 40대, 난자 질을 높이고 싶습니다.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중후반 미혼여성입니다.
건강검진에 난소기능검사가 있어서 해봤는데, 난소나이가 40대 중반이라는 말을 하더라고요…
곧 조기폐경이 될 수도 있을 거라는 말씀까지 하셨어요… 저는 아직 결혼은 안했지만 아기는 꼭 낳고 싶어서 난자냉동을 생각 중인 상태인데요….
난자 나이가 높다 보니 난자 질이 괜찮을지..
정말 걱정이 됩니다.
난자 질을 높일 수 있는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질문자 분의 경우, 30대 중반의 미혼 여성이신데, 검사를 받아보니 난소 나이는 원래 나이보다 10살 정도 많은 40대 중반이라고 나왔고, 곧 조기폐경이 될 수 있다고 진단 받았다고 하셨네요.
아직 미혼이지만 나중에 아이를 갖고 싶어서 난자 냉동에 대해서도 고민을 하고 있는 상태고요.
그런데 실제 나이는 30대이긴 하지만, 난소 나이가 40대로 나왔기 때문에 괜찮은 난자가 잘 나올수 있을지, 난자 질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으셨고, 난자 질을 높일 수 있는 치료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질문을 주셨는데요.
이 질문 글에 대해서 답변 해드리면, 난소 나이가 자체가 40대 중반에 들어갔다고 하면, 산부인과에서 진단받은 것처럼 곧 조기폐경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맞습니다.
난자냉동을 하는 이유는, 지금 당장 임신을 준비하고 있지 않더라도 차후 혹시 임신계획을 하게 될 경우에 냉동했던 난자를 해동해서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중요한 것은 난자해동률이 50% 이하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10개를 모았어도 해동했을 경우에 이중 5개만 남게 되는 경우도 많고, 그것을 수정시킨다 해도 수정란을 만들면서 또 반으로 줄게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결국엔 난자를 10개 정도 모았어도, 나중에 시험관으로 한 번, 두 번 정도 이식할까 말까 하는 개수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난자냉동 시 난소 나이가 좀 더 젊을 때 난자의 개수를 좀 더 많이 높여서, 열 개나 스무 개정도 냉동해 두는 것을 권장해드리고 있지만, 사실 난소나이가 40대 중반에 들어가게 되면 과배란 유도제를 쓴다 해도 난소에서 그렇게 많은 난포가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난소기능이 강화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난자냉동을 시도하게 될 경우에는 여러 차례 과배란 유도제를 사용한다 해도 획득할 수 있는 난자의 개수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므로, 난소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치료를 먼저 받은 후 난자냉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보통 난자냉동을 시도하게 되는 달에서 한 2, 3개월 전부터 시작해서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난소보양에 관련된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난소는 골반강 끝 쪽에 있기 때문에 좋은 혈액과 좋은 영양분이 난소까지 공급되기 어려운데요.
페경에 점점 가까워지는 난소기능저하가 있는 경우에는 우리 몸에서도 혈액을 그 끝까지 전달하려고 하는 기능을 점점 안 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다시 끌어 올려줄 수 있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에 대한 순환과 영양공급과 보양을 시킬 수 있도록 난소복원치료, 자궁심부치료 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5338c71d5754e42e1bef0bdb6355f0a95c3ae3a807f736b475ee92534068

건강검진 가서 이 검사들은 절대 하지 마라!! (필요없는 검사 총정리!)

건강검진 패키지에 선택 항목들이 너무 많은데, 이 검사들이 꼭 필요한건가 고민해 본 적 있지 않으셨나요?
이 영상만 보시면 불필요한 검사 받으실 일 없습니다!

그리고 실제 건강검진 센터에서 검사 가격이 얼마고, 필요/불필요한 검사는 무엇인지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총 정리해드릴께요~

-----------------------------------------------------------------------------
안녕하세요. 닥터인사이드입니다. 줄여서 닥.인.싸!
건강정보, 의학상식은 재미없고 어렵다? No~ No~ No~!
여러분들과 재미있고 유익한 의학상식, 이슈, 건강정보 등을 나누기 위해
재활의학과/소아청소년과/영상의학과 전문의 3명이 모였습니다.
매주 목/일 저녁6시에 만나요 ^^
구독, 좋아요, 알람 설정 꼭!꼭!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 doctorinsides@gmail.com

#건강검진 #건강검진비용 #건강검진가격
닥터인사이드 : 간단히 보실 분들을 위한 요약입니다!

검진에서 불필요한 검사
0:44 PET-CT
1:52 심장 초음파
3:00 뇌 MRI
3:37 뇌혈류 초음파
4:41 복부 CT
5:27 허리 CT, MRI

실제 검진 센터 항목들 비교 분석!
6:40 여성 정밀 검사
7:31 남성 정밀 검사
8:02 심장 정밀 검사
8:27 전신 정밀 검사 (전신 MRI, PET-CT)
9:03 뇌 정밀 검사
9:33 근골격계 정밀 검사
10:04 치매 정밀 검사
10:18 소화기 정밀 검사
10:53 내분비 정밀 검사
12:26 안티에이징 검사
13:26 유전자 검사
이응큼 : 36세인데 수면 내시경도 1년에 한번씩 하는게 좋을까요? 비수면 위내시경 하다가 힘들어서 죽을뻔 했다는 ㅜㅜ
진짜시라소니 : 근데 비만인데 상복부초음파 안되면 복부ct 찍어야하나요 조영제가 많이안좋나요
하숙현 : 다음주 검진예약했는데 정말 큰 도움된것같아요~^^저두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데 선택사항중 ct중에 뇌.페.요추.경추ct부분이 있는데요~
어떤걸 하면 좋을지요.ㅜㅜ방사선걱정 우려가 있어서 무섭네요 ㅜ 아!참고사항으로 나이가 36이구요.아빠가 뇌경색으로 병원에 계세요;;뇌ct가 좋을까요?;;답장 부탁드립니다^^;ㅜ
밤달경 : 작년에 폐 ct 받고 거의 1년 9개월 후 목 ct 조영제 투여받고 검진 받았는데....위험한가요ㅠㅠ??
풀쟁이 : 정말 유익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ᄒᄒ :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5일간 심장 두근거림이 계속 느껴져서 종합건강검진 받으려고 하거든요! (지금은 두근거림 괜찮아졌습니다) 그래서 심장 관련된 검사를 무조건 하려고 하는데 전 심장초음파 받아려고 했거든요 근데 비추라니..! ㅠㅠ 차라리 경동맥초음파가 나을까요? 관상동맥ct는 방사능때문에 초음파만 받으려고요! 심장 두근거림 증상엔 무슨 검진이 나을까요? 두근거릴 당시에 심전도 검사해봤는데 맥박 등등 다 정상이래요 ㅠ
광땡 : 1.선생님 내년초에 남자친구랑 건강검진 할 예정인데
어떤 항목을 받는게 좋을까요?
(내년에 저는 30, 남자친구는 30대 초반입니다
저는 작년에 위내시경,대장내시경,복부ct 검사했고 위염과 식도염, 지방간이 약간 있고, 왼쪽콩팥에 물혹이 있다는 말을 들었고, 남자친구는 제대로 된 건강검진을 한적이 없어요
제 가족력은 외가쪽이 방광암, 유방암이 있고 친가는 자궁암이 있습니다)


2. 건강검진 주기가 궁금해요
(저는 2년으로 알고있는데, 간호사인 친구는 몇개월안에 암이나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어떤 항목은 6개월마다 받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3. 부모님은 60대이신데, 몇년주기로 받으면 좋을까요
추천하는 검진 항목도 부탁드립니다
woini291 : 안녕하세요 구독했습니다.

30대 남성이고 술과 기름지고 짠음식을 좋아합니다. 최근에 몸에 이상은
1. 맵고 짠음식과 술을 즐겨먹다보니 설사를 자주함
2. 뒷목과 날개뼈가 몇일째 지속적으로 아파서 바른자세로 앉기 불편함
3. 20대때 기흉이 발생했으나 현재까지 문제는 없음
4. 가끔 다리에 쥐가?나는 현상이 발생 (아부지가 경맥동화를 겪으셨습니다.)
5. 최근에 뱃살이 많이 나오기시작함...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인데 추가 검사항목 3~4개만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정말 감사합니다.
mijin park : 담낭절제수술 이후에 건강검진으로 복부 CT 촬영도 고민했는데 ㅎㅎ 상복부 초음파와 내시경으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미혼여성건강검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m1bm2x0jp.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